기사 메일전송
목포대 신순호 명예교수, 한국지역개발학회 학술상 수상
  • 기사등록 2023-02-28 07:59: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지난 2월 24일 서울연구원에서 개최된 한국지역개발학회 정기총회에서 신순호 명예교수가 저술한 ‘섬 정책의 현재와 미래(박영사, 2021)’이 지역개발학 발전에 크게 기여한 가장 우수한 저서로 선정돼 학술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한국지역개발학회는 40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 국토·지역개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권위있는 학회로 신교수는 22년도 정기총회에서 수상식을 가졌다. 


수상대상인 저서 ‘섬 정책의 현재와 미래’는 섬에 대한 정의의 정립, 섬의 가치와 특성, 그리고 삶의 여건, 주민들의 의식구조와 그 간 우리나라에서 수행해오고 있는 정책들을 총망라하여 분석하고 향후 섬의 합리적 발전방향을 깊이 있게 제시하였으며, 대한민국 학술원의 2022년도 우수학술저서로도 선정된 바 있다.


신순호 교수는 “섬이 갖는 중요성과 특수성을 제대로 밝히면서 국제적으로 섬에 대한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가고 있는 시점에 우리나라의 섬에 대한 그릇된 인식을 바로잡고 올바른 정책을 제시하는데서 이 책의 발간 의미를 찾고 싶다”고 말했다.


신순호 교수는 청주대 교수를 거처 1985년 부터 목포대 지적학과 교수로 재직한 후 현재 명예교수로 있는 바, 섬과 관련된 연구를 꾸준히 수행해오고 있고 이 분야에 수 많은 논문과 저서를 집필해 오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섬 전문가이다.


신교수는 왕성한 연구활동과 함께 국가의 정책에도 적극 참여하여 대통령직속 지역균발전위원회 위원과 평가단장 등을 비롯 최근에는 해양수산부 어촌뉴딜사업 총괄자문가 등으로 활동해 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5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