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제 학술지 화순전남대병원 이동훈 교수 우수 논문저자 선정 - 이하선 종양 특성 분석 연구 등 성과 인정
  • 기사등록 2023-02-22 14:19:20
기사수정

이비인후과 이동훈 교수[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전남대학교병원은 이비인후과 이동훈 교수가 국제 학술지 ‘완화 의학 연보(Annals of Palliative Medicine)’가 발표하는 ‘2023년 우수 저자(Outstanding Authors)’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완화 의학 연보(Annals of Palliative Medicine)’는 2012년에 창간된 국제 학술지다. 암과 신경학적 질환, 심장 질환 등 말기 질환에 대한 다양한 연구논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해마다 선진적인 연구 결과와 우수한 논문 등을 발표한 연구자와 논문을 소개하고 있다.

 

이 교수는 ‘완화 의학 연보(Annals of Palliative Medicine)’ 2021년 6월호에 ‘이하선의 방선균증(Actinomycosis of the parotid gland: case series)’ 논문의 제1저자와 교신저자로 참여했다. 이 논문은 이하선에 발생한 방선균증의 임상적 특징과 치료 방법 및 결과를 담고 있다.

 

또한 2022년 8월호에 게재된 ‘동측 이하선에서 발생한 다발성 동기성 신생물 (Multiple synchronous neoplasms in the ipsilateral parotid gland: case series)’ 교신저자로도 참여해 주목받았다. 논문에는 동측의 이하선에 다발성으로 동시에 발생하는 이하선 종양의 특성을 분석한 연구 내용이 실렸다.

 

이동훈 교수는 “이번 선정을 통해 암 예후 예측 연구 분야에서 한 발 더 앞서갈 수 있는 동기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암 연구 분야에서 더욱 기여할 수 있는 연구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51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