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2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매년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혁신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번 평가는 자율혁신, 혁신성과, 혁신확산 및 국민체감 3개 항목, 10개 지표에 대해 정량·정성평가로 진행되었다.
평가등급은 우수·보통·미흡으로 나뉘는데, 군은 10개 지표 중 7개 지표에서 우수등급을 받으면서 전국 82개 군 중 6위라는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 ▲동복댐 현안과제 해결 ▲장애인 탈시설 자립생활 지원 등에서 혁신성과를 인정받았으며, ▲마을주치의제도는 기관 대표 혁신 사례로 국민평가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책꾸러미 대여, 무료 책배달 서비스 운영, 불합리한 조직문화 개선, 행정혁신 추진과제 도입 노력 등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민선 8기 취임 후 발빠르게 움직였던 노력들이 좋은 평가로 이어지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군민의 입장에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정책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0년, 2021년 혁신평가에서는 보통등급과 23위를 기록하였으며, 이번 2022년도 평가에서는 등급과 함께 순위도 대폭 끌어올렸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지방자치단체에는 표창과 재정인센티브 등 다양한 특전이 부여될 예정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4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