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광역시 일곡청소년문화의집(당근센터)은 관내 거주 및 소재 학교 재학 중인 만 13세~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3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당근별’과 제1기 청소년문화기획단 ‘당근박사’를 공개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해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및 프로그램 등을 청소년들이 직접 자문‧평가토록 함으로써 청소년의 욕구 수요와 의견을 반영하여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청소년시설이 되도록 하는 청소년참여기구다.
‘청소년문화기획단’은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청소년어울림마당, 일곡마을 웃음꽃축제 또는 지역사회 청소년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에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의 주도로 참여하여 활동하는 청소년자치기구다.
참여 청소년들에게는 청소년운영위원회(당근별)는 문화의집 관장 명의의 위촉장 수여, 활동에 따른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대내‧외 활동 참여 및 교류활동지원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지며, 청소년문화기획단(당근박사)은 위촉장 수여,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청소년 활동비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과 함께 만들어가는 청소년문화의집으로 더욱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희망자는 오는 2월 28일(화)까지 방문(북구 일곡택지로 33) 또는 구글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선발된다.
신청은 일곡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ilgokycc.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062)575-0924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4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