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8일 ‘민원행정의 친절한 배려’라는 문화 확산을 위해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을 제작해 실단과소와 읍면에 배부했다.
매뉴얼은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 상황에 맞춰 응대 방법을 표준화해 민원담당 공무원에게 제공함으로써, 고흥군의 친절브랜드 정착과 민원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제작됐다.
행정안전부 공직 매뉴얼을 기반으로 제작된 이번 매뉴얼은 ▲기본응대 요령 ▲방문민원 응대요령 ▲전화민원 응대 요령 ▲특이민원 대응 요령 ▲녹화녹음 요령 ▲민원공무원 보호방법 등 공직자가 민원업무를 추진하면서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수록됐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 폭언ㆍ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 공직자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비상상황 대응 모의훈련, 웨어러블 캠 제공, 안전강화유리 설치 등을 계획하고 있다”며 “현장 민원인에 대한 응대가 ‘친절브랜드’로 자연스럽게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4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