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축산업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 ‘총력’ - ‘축산과’ 단일조직 개편 .전문성 제고 및 경쟁력 강화
  • 기사등록 2023-02-08 13:16: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 기자]전남 함평군이 축산업을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함평군은 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649억원의 예산을 투입다양한 축산 시책을 추진한다8일 밝혔다.

 

앞서 군은 축산업을 지역경제를 견인할 주춧돌로 삼기 위해 지난달 조직개편을 실시기존 축수산과축산과로 개편했다.

 

함평군의 주요 축종인 소(·육우젖소사육 두수는 지난해 말 기준 54천여 두이며이는 도내 22개 시·군 중 5위권에 이르는 수치이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함평의 주요 가축(돼지가금사육농가(1,496농가)의 조수입은 9,902억원으로 경영비를 제외한 농가당 연평균 소득액은 약 12천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는 2021년 임금근로자 월평균소득(3271천원)3배에 달하는 수치로함평군이 축산업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는 이유다.

 

이에 군은 축산업을 지역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주요 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먼저 저메탄 조사료 종합유통센터 설치농가 맞춤형 축산경쟁력 강화 사업 등으로 농가 경영안정과 미래지향적 축산업을 육성한다.

 

또한축사악취저감동물복지형 녹색축산 등 친환경 축산 환경 조성에 집중하는 한편방역인프라 설치거점소독시설 운영 등 가축전염병 제로화를 추진한다.


함평천지한우의 명품 브랜드화를 위한 축산 농가 육성은 물론 국산조사료 이용 활성화를 통한 조사료 생산기반 확충사업 등 한우 육성에 매진한다.


김환동 축산과장은 단일부서인 축산과로 조직이 개편 된 만큼 축산업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일 것이며 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친환경 축산업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41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