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공모사업으로 예산확보 답을 찾아라 - 공모사업 확보 꾸준히 증가, 지역현안 해결 성과 톡톡
  • 기사등록 2023-02-03 12:56:0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이 지방재정 확충과 군정 현안과제 해결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는 공모사업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전남 여수에서 2023년 공모사업 대응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해남군 공모사업 실무자 3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공공자치연구원과 함께 2023년 정부예산안 분석 및 공모사업계획서 작성발표 등의 실무 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해남군은 지방소멸위기와 고령화사회 등의 지역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데 공모를 통한 사업 예산을 확보와 현안 사업 유치를 적극 추진해 오고 있다.


최근 지방자치단체들이 앞다투어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대비하기 시작한 추세이지만 해남군은 2020년 공모사업TF팀을 신설다른 지자체보다 선제적으로 공모사업에 대응해 왔다.


해남군 공모사업 선정은 최근 3년간 총 360총사업비 4,656억원에 이르고 있으며지난해에도 농촌협약김치원료 공급단지 조성사업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등 130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1,591억원을 확보했다.


이는 민선7기가 출범할 당시인 201743, 200억원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로열악한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 장기 성장동력 확보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군은 공모사업이 집중해 있는 3~4월 이전에 워크숍을 개최해 선제적으로 공모사업에 대응하는 등 올해도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민선 7기부터 본격적으로 공모사업을 준비하여 적극적으로 중앙부처 등의 공모사업에 참여해 온 결과 역대 최대 성과를 거두며 예산확보와 군정 현안사업 추진에 동력을 만들어 왔다올해도 우리군에 꼭 필요한 공모사업에 적극 응모하여 군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38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