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우리동네 귀농귀촌 작가님을 모십니다. - 살고 있는 마을과 귀농귀촌 정보 알리미, 예비귀농인 큰 호응
  • 기사등록 2023-01-28 07:51: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은 도시민의 농촌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귀농귀촌 동네작가를 운영한다.


귀농귀촌 동네작가는 선배 귀농귀촌인과 지역 주민들이 직접 나서서 살고 있는 마을을 소개하고공동체 활동농촌생활 및 영농현장귀농귀촌 성공사례지역홍보 등 다양한 현장 콘텐츠를 제작해 해남군 지역정보를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귀농귀촌 동네작가 활동은 귀농귀촌종합센터 누리집 330개인 SNS 700건 등 수준높은 지역정보를 널리 알리며예비 귀농귀촌인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귀농귀촌 동네작가 신청자격은 글 작성이미지 편집이 가능하고 블로그페이스북 등 SNS 운영 경험이 있는 군민으로 오는 2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동네작가로 선정되면 콘텐츠 건당 5만원씩 월 3건 한도로 활동비를 지급하며제작된 콘텐츠는 해남군 홈페이지귀농귀촌종합센터귀농귀촌 사례집 등에 게재돼 귀농·귀촌인의 안정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해남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고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희망센터에(061-531-4272)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전달하는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동네작가 모집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33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