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낭주농협 케이멜론 공선출하회, 우수상 수상
  • 기사등록 2023-01-13 10:42: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영암낭주농협 케이멜론공선출하회가 멜론전국연합사업단이 주최한 「2022년도 사업평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며 ‘국내최고, 으뜸멜론’의 면모를 과시했다.

 

뿐만 아니라 멜론 공선출하회 회원을 대상으로 출하금액, 브랜드 출하율, 출하금액 순증율, 고품질 멜론교육 출석률 등을 평가하여 10명을 선정하는 「우수농업인상」부문에서도 영암낭주농협 케이멜론공선출하회 회원들이 1등에서 6등을 모두 휩쓰는 성과를 거두며, 영암멜론의 우수성을 다시한번 입증했다.

 

이와 같은 결과는 공선출하회 회원들이 재배방식을 통일하고 재배기술을 상향 평준화함으로써 균일한 상품을 생산관리한 데 기인한 것으로, 22년부터는 별도의 수확작업반을 운영하여 농촌인구 고령화에 따른 일손부족을 해소하는 등 멜론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영암군과 농협중앙회, 영암낭주농협에서는 농산물 전문생산단지 지원사업(멜론 종자, 바닥멀칭)을 비롯하여 공동선별비 지원사업, 특성화사업, 시설하우스 환경개선사업 등 멜론 품질향상을 위한 각종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함으로써 생산비 절감 및 브랜드 가치 향상을 통한 고소득 농업 기반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암낭주농협 이재면 조합장은 “영암군의 아낌없는 지원과  회원들의 노력으로 영암 멜론이 전국 최고의 농산물로 인정받고 있다”며, “최고의 고품질 멜론을 생산하는데 그치지 않고 국내는 물론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 등 다양한 판로확보에 집중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암낭주농협은 지난 2일 열린 영암군 시무식에서 인재육성장학기금에 5백만원을 기부하는 등 일궈낸 성과를 지역과 함께 나누며 지역사회 동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25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