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승룡 기자]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 중인 보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오현경,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 교수)는 센터 등록 어린이급식소에 재원중인 가정 40개소대상으로 ‘[보보특공대] : 보아라! 보성군 특산물 공부 대장이 나가신다~(이하 보보특공대)’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보보특공대는 보성군 특산물 중 ‘키위’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영양교육, 푸드아트 활동과 요리활동을 통한 친밀감 향상을 목적으로 하였으며, 가정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하여 센터 자체제작 특산물 영양교육 활동지, 키위 모자 만들기 활동지, 요리활동(키위 타르트만들기), 보보특공대원 임명장으로 구성된 놀이키트를 배부하였다.
참여 가정 부모들은 “아이들이 너무 재밌게 활동도 잘 하고 간식으로 맛있게 먹으며 좋아했다.”, “아이에게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준 것 같아 감사하다.” 등의 의견을 보이며 전반적으로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오현경 센터장(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 교수)은 “보성군의 다양한 특산물을 활용한 레시피 개발 및 영양교육을 접목한 프로그램을 좀 더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고민해보고 보성군 센터만의 특색있는 사업으로 꾸려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2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