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상청 발표 제 9차 「날씨 프리줌(Pre Zoom)」
  • 기사등록 2023-01-05 14:07:18
기사수정

주말 및 다음 주 날씨 전망

 

내일 강수 전망?

   

광주와 전남은 북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6일 늦은 오후부터 비가 시작되어 밤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일부 전남북부는 7일 오전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수량은 5mm내외로 적겠습니다. 특히, 기온이 낮은 산지나 동부내륙은 6일 늦은 밤에 비가 눈으로 바뀌어 1cm내외의 적설이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바람 및 해상 상황은?

   

바다의 물결은 6일 오후부터 차차 높아져 7일까지 1.5에서 4m로 높게 일겠고, 서해남부 전해상은 6일 밤, 남해서부먼바다는 7일 새벽에 풍랑특보가, 서해안에는 6일 밤에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이번 강수에 따른 유의할 사항은?

    

내일 밤 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비나 눈이 온 곳에서는 지면에서 얼면서 도로 살엄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안전 운전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앞으로 추위 전망?

   

7일 비가 그친 후로는 뚜렷한 찬공기가 남하하지 않기 때문에 기온은 당분간 평년보다 높아 낮 기온은 6도에서 14도, 아침기온은 –5도에서 4도가 되겠습니다. 특히, 다음 주는 낮 기온이 9도에서 14도로 평년보다 3도에서 7도 높아 3월 상순의 포근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1월 기온 전망?(기후서비스과 제공)

   

셋째주(1.16.~1.22)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평년보다 기온이 낮을 것으로 보이며, 넷째 주(1.23.~1.29.)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을 전망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20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