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해경, 『어선 생활쓰레기 되가져오기 운동』전개 - 우리 손으로 가꾸는 녹색바다!
  • 기사등록 2010-03-22 16:39:26
기사수정
완도해양경찰서는 지역 해양환경을 보전하고, 어업종사자의 해양환경 보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하여『어선 생활쓰레기 되가져오기 운동』을 2009년도(종이류, 플라스틱류 등 20톤 수거실적)에 이어 올해에도 수협, 지자체와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육상의 생활쓰레기 종량제 시행에 대한 국민의식은 상당히 높아진 반면, 선박에서 발생되는 생활 쓰레기는 선박에서의 처리가 어렵고, 육상으로 가져와도 마땅히 처리할 곳이 없어 대부분 바다에 버려지거나 부두에 방치되는 경우가 많아 해양환경과 주위 경관을 헤치게 된다.

이에 완도해경과 수협이 공동으로 관내 6개 항․포구에 어선 발생 생활쓰레기 분리수거대를 설치하였다.

완도해경은 친환경 녹생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선 생활쓰레기 되가져오기 운동』을 추진하여 분리수거대 관리는 수협에서 선정한 녹색도우미가 담당하고, 해당 지자체는 수거된 해양쓰레기를 처리하는 등 유관기관 공동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완도해경은 어선에서 발생하는 생활쓰레기와 폐어구 등으로 인해 바다가 오염되고 해양생물의 서식환경이 악화되고 있다며, 앞으로 어선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되가져와 생활의 터전인 청정 바다를 깨끗이 가꾸는데 어업종사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1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