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의회 백광철 의원, 연안자망협회 감사패 수상
  • 기사등록 2023-01-04 16:12:5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의회 백광철 의원이 장흥군 연안자망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연안자망협회에 따르면 기존의 연안자망 어업인들은 소속협회가 없어서 중앙정부나 전라남도장흥군으로부터 지원을 일절 받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안타까운 현실을 접한 백광철 의원은 관련 조례를 개정하고 장흥군 연안자망협회 초대 이희석 회장을 도와 발로 뛰어가며 140여 어가를 설득한 끝에 협회를 결성했다.

 

장흥군 연안자망협회는 협회를 발판으로 기자재 등 15,0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으며 연안자망 어업인의 권리 신장 및 보호에 큰 역할을 했다.

 

장흥군의 선례는 인근 시군에 전파되어 순천여수고흥완도해남강진 등에도 연안자망 협회가 결성됐고 전라남도 협회도 설립·운영하게 되는 등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손꼽힌다.

 

그 외에도 백 의원은 ▲물김 판매 촉진을 위한 위판 추진 ▲양봉산업 지원조례 ▲농기계임대사업소 운영지원 조례 ▲민간투자사업에 관한 조례 ▲소상공인 지원 조례 ▲장흥군 문학상 운영조례 등 군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를 발의하고 소득 증대를 통한 군민 생활 안정에 중점을 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군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19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