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소방서, 전기화재 저감 ‘트레킹 클리너 무료 대여’서비스 운영
  • 기사등록 2022-12-28 08:34: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승룡 기자]보성소방서(서장 김석운)는 전기화재 예방을 위해 배전반, 분전반, 콘센트 내 먼지(분진)을 제거하기 위해 공기호흡기 용기를 활용한 전기화재 저감 ‘트레킹 클리너 무료 대여’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트레킹은 전선에 먼지가 쌓이면 갑작스러운 과열과 함께 불꽃이 반복적으로 튀면서 화재가 발생하는 현상이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선들 사이사이 강한 바람을 불어넣어 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트래킹 클리너이다.

 

트레킹 클리너 원리는 공기호흡기 용기에 에어클리너 건을 연결해 먼지 제거, 에어 흡입 키트를 사용해 먼지를 흡입한다. 등산로 흙먼지 털이기를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소방서 트레킹클리너 무료 콜센터에서는 마을 이장단, 의용소방대원 및 소방대상물 관계자 안전교육 시 트레킹 클리너 장비를 시연하고, 원하는 개인·사업주에게 무료로 장비를 대여해준다. 대여 기간은 전기시설 규모를 감안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하니 자세한 사항은 보성소방서 예방안전과(☎061-859-0861)로 전화하면 된다.

 

더불어 119생활순찰대에서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방문해 트레킹 클리너 서비스 및 화목보일러 안전점검·교육을 병행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14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