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운전면허시험장 국비 44억원 확보. 건립 ‘순풍’ - 이 의원, “광주 시민 불편 해소할 수 있도록 광주운전면허시험장 조속 건…
  • 기사등록 2022-12-26 14:06:5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광주운전면허시험장 건립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형석 국회의원(광주 북구을)은 지난 24일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된 2023년도 정부 예산안에 광주운전면허시험장 건립을 위한 건축비 등 예산 44억원이 반영됐다고 26일 밝혔다.

 

정부 예산이 확보됨에 따라 2024년까지 총사업비 290억원(전액 국비)을 들여 광주 북구 삼각동 418번지 일원에 연면적 4만 210㎡ 규모로 광주운전면허시험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지난 1997년 광주에 있던 운전면허시험장이 나주로 옮겨가 광주 시민들은 지난 25년 동안 대중교통 접근성마저 취약한 나주운전면허시험장까지 가서 각종 시험과 검사를 받아야 하는 등 큰 불편을 겪어왔다.

 

더욱이 전국 15개 시·도에 27개의 운전면허시험장이 있지만 유일하게 광주만 운전면허시험장이 없어 광주 시민들의 불만도 높았다.

 

이에 따라 이 의원은 광주지역 주민들이 겪고 있는 운전면허 취득 관련 불편을 최소화하고 불필요한 경제적 비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광주운전면허시험장 신설을 21대 총선 ‘1호 공약’으로 선정하고 예산 확보와 운전면허시험장 조기 건립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형석 의원은 “광주운전면허시험장 신설로 광주 시민의 운전면허 행정 업무 불편 최소화와 더불어 공공서비스의 지역적 편차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주운전면허시험장 건립이 조속히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 의원은 AI기반 지능화 제조공정 혁신센터 구축 대안 사업으로 스마트 그린산단촉진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지원 사업비로 60억원, 인공지능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조성 1단계 성과평가 및 2단계 기획연구용역 사업으로 7억원이 국회 본회의에서 증액 의결되었고 광주 첨단경찰서(가칭) 신설 사업비 30억원과 광주비엔날레전시관 건립비 7.5억원이 정부 예산에 반영되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12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