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전라남도 명품 지하수 선정 - 질산성 질소 제로, 미량기능성 성분인 나트륨과 규소 함유량 높아
  • 기사등록 2022-12-21 15:11:1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 흑석산자연휴양림이 전라남도 명품 지하수에 선정되었다.


전라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도민들에게 안전한 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먹는 물로 개발·이용되고 있는 지하수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도내 명품지하수 50곳을 선정했다.


특히 해남흑석산자연휴양림은 수질 오염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인 질산성 질소 수치가 0으로 나타나 최고의 청정수임이 입증되었다.


또 미량기능성 성분인 세포의 수분량과 삼투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는 나트륨알츠하이머 예방과 뼈의 성장 지원을 돕는 규소가 다른지역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해발 650m 흑석산 자락 아래 자리잡은 흑석산 자연휴양림은 미세먼지 흡수가 높은 참나무류가 많아 맑은 공기와 깨끗한 숲계곡이 잘 보존되어 있다이번 명품지하수 선정으로 먹는물까지 청정한 최고의 자연휴양림으로 위치를 다지게 되었다.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의 2022년 명품 지하수에는 해남 흑석산자연휴양림 등 휴양림 5나주 농업기술원 등 공공시설 9함평 용천사 등 사찰 3영광 유아숲 체험원 등 먹는물공동시설 4곳이 선정됐다.


흑석산 자연휴양림은 지난 2019년에도 전라남도 명품 지하수 10곳에 선정된바 있다.


군 관계자는휴양림 이용객 들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하기 위한 먹는물 관리대책을 더욱 강화해 분기별 수질검사를 지속해 명품 지하수 유지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남군 흑석산 자연휴양림은 지난 71월부터 1회용품 없는 자연휴양림을 선포하고소외된 지역민과 함께하는 치유 나눔의 숲 운영치유 인문학 강좌를 실시 하는 등 숲을 통한 지역발전을 견인하고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ESG정책을 높이 평가받아 올해 전남 대표 웰니스 관광지 선정산림청 주관 산림복지서비스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09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