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상청 발표, 제 6차 「날씨 프리줌(Pre Zoom)」
  • 기사등록 2022-12-21 15:04:29
기사수정

눈과 추위 전망

 

이번 눈 전망?

   

이번 눈은 지난 주말 내린 눈보다 더 많고 더 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눈은 22일 새벽에 서해안을 시작으로 오전에 광주와 전남 전지역으로 확대되겠고, 24일 아침까지 눈이 내리겠습니다. 적설량은 22일~24일까지 동부 남해안을 제외한 광주와 전남은 10~25cm, 많은 곳은 광주와 전남서부에 30cm 이상이 쌓이겠고, 동부 남해안은 3~10cm의 눈이 쌓이겠습니다. 


특히, 이번 눈은 22일 새벽부터 23일 오전까지 시간당 5cm이상의 강한 눈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고, 낮에도 지속되겠습니다.

 

이번 추위 전망은?

   

이번 추위는 눈이 오는 22일 목요일과 23일 금요일의 기온이 낮아 낮에도 추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2일~23일 아침 최저기온이 –9도~0도를 보이겠고, 광주, 전남 대부분의 지역에서 낮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아 매우 춥겠습니다.

   

기온은 눈이 그친 24일 낮부터 차차 오르겠지만 평년보다는 낮을 것으로 예상되어, 추위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해상 상태와 바람은 어떤가요?

   

해상에는 물결이 차차 높아져 오늘 오후에는 서해남부먼바다, 밤에 남해서부먼바다, 22일 오전에는 서해남부앞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표되겠습니다. 특히, 바다의 물결은 서해남부해상은 25일까지 남해서부해상은 24일까지 2~4m로 매우 높게 일겠고, 서해남부먼바다는 22일 밤부터 최대 5m내외로 높아지면서 풍랑경보로 강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바람은 해안을 중심으로 강하게 불겠고, 22일 오전부터는 순간풍속이 최대 20m/s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지역민들에게 유의할 사항 좀 언급해 주시죠?

   

오늘 오후까지 광주 전남에 비 또는 눈이 오다가 22일 새벽부터 눈이 예상되기 때문에 내일 출근길 빙판길로 인한 차량운행에 유의하시고, 특히, 22일부터 매우 많은 눈이 예상되기 때문에 비닐하우스와 같은 시설물을 사전에 점검하시고, 강한 바람, 매우 높은 물결로 인해 해상, 항공교통 통제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09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