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의회 최현주 의원, 삽진산단 ․ 산정농공단지 환경문제 해결 필요 - 환경오염측정망, 중금속측정망 설치, 비산먼지 방충망 설치 등 실질적 대책…
  • 기사등록 2022-12-19 15:39: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최현주 의원(정의당, 연산·원산·용해)은 지난 16일 열린 목포시의회 제379회 제2차 정례회에서 삽진산단 및 산정농공단지에서 발생하는 환경문제에 대하여 시정질문을 했다.

 

시정질문에서, 최의원은 “삽진산단과 산정농공단지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질 때문에 산단 노동자와 인근주민들의 피해는 생각보다 심각하다.”고 했다.

 

또한, “그에 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데 목포시는 실질적인 원인과 문제에 대응하지 못하는 소극적인 행정조치만을 하고 있다.” 지적했다.

 

대기질 오염 조사에 관해서는“목포시에서 조사한 대기질 오염 조사는 일부 물질 농도에 대해서만 측정한 것이라며, 오염 농도도 중요한 지표이지만 공기 중에 어떤 성분이 있는지, 세밀하게 파악하고 대책을 세우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인근 지역에 위치한 영암대불산단은 노동자와 인근 주민들의 건강을 위하여 환경오염측정망과 중금속측정망을 설치했다.”며 “목포시도 주민들의 건강권 확보를 위하여 정부에 적극적으로 건의하여 설치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앞으로는 연간 계획을 수립하여 주기적으로 단속 및 행정지도를 진행하고, 삽진산단 및 산정농공단지 인근에 방진망을 조속히 설치할 것을 강력히 건의하였다.

 

이에 노영환 환경수도사업단장은“빠른 시일 내에 지역민들과 공청회 및 간담회 등을 통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방진망 설치도 진행토록 하겠다.”고 했다.

 

또한, 앞으로 연도별 대기측정망 계획, 국가산단 주변 환경 보건평가 등 전라남도와 환경부에 요청하고 계획을 수립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답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0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