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국립목포대학교 체육학과(학과장 김선희)는 무안군과 MNU국립대학육성사업단이 주최하고 국민체력100 무안체력인증센터 협력하는 ‘2022 어르신 건강운동 지원사업 성과발표회’를 지난 12월 9일 금요일 목포대 플라자60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무안군 청계면, 일로읍, 삼향읍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주 월, 수, 금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1시간씩 진행되어온 노인건강운동 프로그램을 결산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3개월 동안 열심히 땀 흘린 무안군 지역 어르신들의 운동 실력을 선보이고, 지역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본 행사를 마련했다고 국립목포대학교 체육학과는 밝혔다.
특히 본 행사는 지역 내 인사들이 자리를 빛내주었다. 김산 무안군수, 장영학 목포대 총장직무대행, 송하철 총장당선인, 김경현 무안군의회 의장, 오선희 무안군 문화체육과장, 청계, 일로, 남악 노인분회 회장, 체육학과 교수 및 학생 등 총 250여 명이 행사에 참여하여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성과발표회는 1부 개회식과 2부 경연대회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1부 행사에서는 내외 귀빈들의 개회사, 축사, 환영사 및 사업성과보고의 시간을 가졌으며, 2부 행사는 청계면, 일로읍, 삼향읍의 어르신 팀의 경연대회, 축하공연, 어르신 단체 운동, 경품추첨 및 시상식으로 진행되었다.
해당 사업의 책임자인 박희석 체육학과 교수는 “이번 성과발표회는 대학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무안군 어르신들이 함께 웃고 즐기며 운동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개최하였고,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노인건강운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계기가 될 수 있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목포대 체육학과가 지역 노인의 건강과 운동을 책임지기 위한 선구자적 역할을 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성과발표회에 대한 소감을 언급하였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0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