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 청년 농부 5남매 농스톱, 청년공동체활성화사업 선정 - 지역사회 활동 주체와 선한 영향력 주고자 사업 공모
  • 기사등록 2022-12-13 16:28: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 청년 농업인 5명으로 구성된 ‘농스톱’은 지난 9일, 2022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발대식에 참여해 본격적으로 청년공동체 활동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무안 청년 농부 5남매 농스톱, 청년공동체활성화사업 선정

무안군은 청년들의 지역활동 기반 마련 및 공동체 활동 참여 기회 제공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사회 활동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22년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모집 하였으며, 지역사회의 활력 제고를 목표로 지역 구성원으로 다양한 활동을 희망하거나 지역에 정착을 원하는 청년공동체 5팀을 선정하였다. 


무안군 청년 농업인 5명으로 구성된 ‘농스톱’ 회원들

이날 발대식은 최종 선발된 청년공동체 5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팀별 활동 계획 발표 및 공유, 사업 수행 관련 지침과 보조금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사업에 선정된 농스톱은 농업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 개발, 농업기술 재능을 통한 6차산업 창업활동으로 체험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무안 농산물 도시락 기획 및 나눔 활동으로 활동을 통해 청년 농부들이 역량을 갖추고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으려고 한다.


농스톱 구성원인 손지송 회원은 “유쾌! 상쾌! 재밌는 무안 농촌 생활을 보여줄 것”이라며, “양파가 자라듯이 순리대로 시간에 따라 흘러가며 그 순간 할 수 있는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발겼다.


농스톱은 2004년도 방영된 문화방송 시트콤인 ‘논스톱’ 드라마에 착안하여 무안군 청년 농부 오남매의 유쾌발랄 좌충우돌 농촌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재밌게 담아, 농촌의 활력과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한다.


농스톱에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nong.sto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04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