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년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 송년의 날 행사
  • 기사등록 2022-12-09 14:31:0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 기자]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강춘안)은 지난달 28일, 29일에 걸쳐 활동지원사 150명에 2022년 송년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중증장애인에 직접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애인활동지원사의 한해동안 수고한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송년의 날 자리를 마련하였다.

 

설문조사를 통해 활동지원사의 의견을 반영하여 여수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힐링 할 수 있는 요트와 식사 자리를 마련했다. 


중증장애인의 불편은 최소화하고 활동지원사의 정상업무에 방해되지 않도록 행사기간을 나누어 가능한 시간대로 분산하여 진행하고 가장 욕구가 컸던 요트를 타고 미항여수의 아름다운 연안을 관광하였다.

 

참석한 요일과 시간대에 따라 한낮의 에머랄드 빛 바다 또는 낭만가득 야경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졌다. 


이에 강춘안관장은 “지속적으로 꿈꾸는 행복한 일터 조성으로 활동지원사가 자긍심을 가지고 종사하여 이것이 이용인에 양질의 서비스제공 되고 다시 지역사회에 복지발전에 선순환 되기를 바란다.” 고 하였다. 활동지원사 대표 최종림은 “요트의 낭만과 쉼 있는 시간으로 뜻 깊은 송년회를 보냈고 기관의 종사자에 대한 관심과 지지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하였다.

 

중증장애인활동지원사업의 양질의 서비스제공을 통해 중증장애인의 사회참여의 폭을 넓히고 삶의 질 개선에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자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01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