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 ‘일자리 창출’ 공무원 대공모전 - “번득이는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 기사등록 2010-03-16 18:33:02
기사수정
‘일자리 창출’에 관한 공무원들의 번득이는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화순군(군수 전완준)은 16일 지역사회 현안이나 자원을 산업화하여 녹색성장을 달성하고 경제위기를 극복하는데 절묘한 맥이 될만한 아이템을 찾기 위해 ‘일자리 창출’에 관한 공무원들의 아이디어를 대대적으로 공모한다.

화순군은 “세계적인 경제 불황이 상당 기간 지속되고 국가적으로도 어려운 시대를 맞아 한정적인 예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기위한 좋은 방법을 찾기로 했다”며 “지역사회 실정을 공무원들이 비교적 정확히 꿰뚫고 있어 공직자를 상대로 한 공모전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좋은 민원서비스에 관한 제안을 갖고 있는 공무원은 오는 4월 17일 까지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화순군은 공모작을 심사하여 5월 중에 우수 제안 작품을 선정한 뒤 표창할 계획이다.

양정렬 화순군 기획감사실장은 “행정안전부에서 추진중인 ‘테마형 공모’ 중심의 공무원 대공모전에 동참하여 국정현안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공직사회 구성원들의 경제위기 극복 실천 의지를 다지는 의미에서 공모전을 갖기로 했다”며 “공직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공무원들이 좋은 제안을 해 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