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남구청소년수련관, 플라스틱 순환 장난감 업사이클링 작품전시회 진행 -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성과 공유
  • 기사등록 2022-11-28 16:51: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남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1262022년 플라스틱 순환 장난감 업사이클링 작품전시회 진행했다.


수련관은 2021년부터 버려지는 장난감을 활용한 플라스틱 순환 장난감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으로 청소년(9~18)을 대상으로 운영중이다.


프로그램은 장난감 부속 해체장난감 업사이클링플라스틱 팝아트 등 기후환경과 업사이클링이 연계된 자원 재사용 주제로 장난감 업사이클링 교육6장난감 분해봉사활동 5회 등 총 15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다.


이번 작품전시회는 올해 활동의 성과물을 지역주민들과 공유하는 자리로이날은 크리스마스트리와 눈사람을 버려진 장난감 부품을 활용해 작품을 만들고공기정화식물 화분꾸미기 체험도 진행했다.


작품전시회를 관람한 서홍민 청소년은 전체적으로 기존에 있던 플라스틱 장난감을 이용해서 새로운 작품으로 만들었다는 게 눈에 보였고지구를 지키겠다는 취지에 잘 맞는 활동인 것 같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장난감 분해봉사활동은 지역주민분들에게 장난감을 기부받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겨울방학부터는 국가가 인증한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팀(062-670-5006)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3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