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식탁’을 운영하고 있는 컬쳐히어로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은 국내 중소 기업 중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근무혁신계획 수립 및 이행한 기업을 선정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이번에는 근무혁신 일반 50개사, 재택근무 특화 7개사가 선정되었으며, 일반분야는 평가 점수에 따라 SS, S, A 3개 등급으로 나누어 선정했다.
컬쳐히어로의 경우 최고등급인 SS를 획득한 것은 물론 재택근무 특화 기업에도 함께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컬쳐히어로는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복지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 컬쳐히어로는 직원 복지 향상과 근로 문화 개선을 위해 워케이션(Workation)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도 활성화를 위해 업무와 휴가를 병행할 수 있는 공간인 제주 법인을 세우기도 했다.
또한 시차 출퇴근제, 자유로운 연차, 30분 단위로 쓸 수 있는 시간차 휴가 제도와 전 직원 직급없이 영어 이름을 사용하도록 해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지향하고 있다. 여기에 원활한 재택근무가 이뤄질 수 있도록 슬랙, 노션 등과 같은 업무툴 사용, 화상장비 구비 등으로 비대면 언텍트 업무에 맞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컬쳐히어로는 이번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 선정으로 일정 기간 근로감독 면제, 정부지원사업 참여 우대, 금융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컬쳐히어로 양준규 대표는 “임직원들의 근로 의욕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복지 제도를 실행한 것이 이번 근무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이유”라며 “앞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 직원이 만족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컬쳐히어로는 330만 명 이상의 SNS 구독자와 100만 명 이상의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식탁을 운영하며, 푸드 레시피와 관련 정보 및 쇼핑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