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은 2022. 11. 22.(화)부터 11. 23.(수)까지 무안종합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무안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공동체 간의 협업과 노력을 나누고, 미래 무안 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2022. 무안교육공동체 성과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2022년 무안교육지원청은 무안군과의 협력을 통해 혁신교육지구 운영,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무안 메타버스 공간인 ‘Second 무안’개발, 학교 공모사업 및 전문적 학습공동체 사례 나눔 등 새롭게 다가오는 미래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무안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중장기적인 교육공동체 간의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특히 이번에 개최되는 무안교육공동체 성과나눔 한마당은 2023년 무안교육자치협력지구로의 전환을 위한 성과보고, 18개 마을교육공동체의 교육활동 안내 및 5개 학생 체험부스, 무안학부모연합회 및 무안모아 학부모 재능기부단 체험부스, 메타버스 및 SW 체험부스, 문화감수성 향상을 위한 다문화 이해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동시에 운영하여 2일간 약 400여명의 학생과 지역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계획되었다.
또한, 무안교육공동체 성과나눔 한마당에는 무안군 관계자,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 도내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하여 각자의 위치에서 지역교육생태계의 긍정적 발전을 위한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안교육지원청 김선치 교육장은 “교육자치협력지구로의 도약으로 학교・ 마을・지역 사이의 장애물을 허물고, 소통과 공감으로 감동하는 무안교육을 만들어가는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8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