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2050 탄소중립’과 ‘COP33 유치’ 위한 민‧관‧학 MOU 체결 - 여수시, 전라남도, 전라남도교육청, (사)탄소중립실천연대 지속적인 협력 …
  • 기사등록 2022-11-17 16:15: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6일 전라남도전라남도교육청, ()탄소중립실천연대와 함께 ‘2050 탄소중립 실현33UN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COP33) 유치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정기명 여수시장과 전라남도 이범우 기후생태과장서금열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 ()탄소중립실천연대 김영주 공동대표와 각 기관별 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각 기관은 2050 탄소중립 실현과 COP33 남해안 남중권 유치를 위해 지속적인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 ▲기후환경 인재양성 ▲기관‧단체 간 거버넌스 구축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정보 교류와 홍보 활동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이어가기로 했다.


정기명 시장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서는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의 인식 전환과 적극적인 동참 노력이 필요하다이번 협약으로 민‧관‧학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성해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COP33은 기후위기 시대 새로운 패러다임을 준비하는 전 인류의 논의의 장이다남해안 남중권이 반드시 COP33을 유치해서 기후변화 대응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86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