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완도 정도리 구계등 일원 공원시설 정비 완료 - 구계등주차장 정비 완료로 구계등 방문 탐방객 이용만족도 제고 노력
  • 기사등록 2022-11-16 10:31: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국립공원공단 다도해해상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철도)는 지난 11월 14일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완도 정도리 구계등 일원의 공원시설인 ‘구계등주차장’ 정비가 완료되었다.”라고 밝혔다.

  

구계등주차장은 전남 완도군 완도읍 중도리 976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지면적 5,733㎡으로 완도 정도리 구계등(국가명승)을 방문하는 탐방객 차량을 수용하기 위해 1994년부터 1995년에 걸쳐 최초 조성되었다.

 

최초 조성 시 소형고압블록(ILP)을 이용한 포장으로 조성 시 양호한 포장면을 유지하였으나 노후에 의한 부분 파손 등으로 탐방객 이용 불편사항이 발생하는 등 지속적인 민원이 제기되어, 금년 475백만원 예산을 확보하여 주차장 노면을 전면 재정비 하였다.

  

금회 정비를 통해 주차노면은 총 86면(대형 11대, 장애인 3대, 여성전용 및 임산부 3대, 경형 6대, 소형 63대)을 확보하였다. 

 

새로이 변경된 주차구획은 ‘문콕방지법’을 적용하여 소형차 기준 길이 5.2m × 폭 2.6m을 적용하여 시대의 변화에 맞게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노후 포장면 정비를 위해 환경표지제품*인‘순환아스팔트콘크리트’를 전량 사용하여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을 통해 공공복리 증진에 이바지하였다.

 

* 한국환경산업기술원(소관부처: 환경부)에서 동일 용도의 제품 중 생산 및 소비과정에서 오염을 상대적으로 적게 일으키거나 자원을 절약할 수 있는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

 

주차장 내 고정형 태양광발전시설 40kW를 설치하여 신재생에너지 설치를 통한 에너지자립률 향상을 도모하고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2021년 완도군 열린관광지 인증과 관련하여 구계등을 방문하는 교통약자들의 관광향유권 보장을 위해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본인증 우수등급에 준하도록 정비하였다. 

 

정병곤 탐방시설과장은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완도 정도리 구계등은 완도의 소중한 관광자원이므로 탐방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공원시설의 개선, 확충을 통해 쾌적한 탐방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84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