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2022 한국란 전국 전시회’ 성황리에 개최 - 춘란, 풍란 등 350여 점 전시.대상에 단엽중투 태황 등 79점 시상
  • 기사등록 2022-11-14 11:03: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하니움문화스포츠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2 한국란 전국 전시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화순군이 주최하고 (사)한국난보존협회(이사장 이유진)와 화순난연합회(협회장 양위승)가 공동 주관한 이번 전시회는 한국란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난 문화의 대중화를 위해 마련됐다.

 

전국의 애란인, 동호인 등 5000여 명이 관람한 이번 전시회에는 350여 점의 한국 춘란, 풍란, 석곡, 희귀란 등이 전시되고 79점의 작품 시상이 있었다.

 

대상에는 김동설(서울) 씨가 출품한 단엽중투(태황)가, 최우수상에는 이서율(안산) 씨의 중투호(금강산), 김종업(전주) 씨의 서호반(운무령)이 영예를 안았다.

 

군은 우수작 시상금을 화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 전시회장에 지역 임산물 판매코너를 설치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반려식물 트렌드를 파악하고 화순군을 한국 자생란의 보고로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란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반려식물로 각광받는 난을 신소득작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82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