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농기계 임대사업소 콩·팥 자동선별 작업 농가 호응 - 탈곡기 100대 임대 및 12월 16일까지 대형 자동선별기 설치·운영
  • 기사등록 2022-11-08 13:23:0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나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운영 중인 콩 자동 선별 작업이 농가 일손을 덜어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농기계임대사업소 동수동 본점에서 콩 탈곡기 100대 임대 서비스와 대형 콩 자동선별기 3대를 설치해 콩 정선 작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종류별로 메주콩’, ‘서리태’, ‘’ 전용 선별기가 가동 중으로 일평균 9톤에 달하는 콩팥을 정선할 수 있다.

 

수확한 콩·팥은 미숙립이물질 등이 섞여 있어 선별과정이 필수다.

 

자동선별기를 이용하면 많은 양을 빠르고 정밀하게 선별할 수 있어 밭작물 수확 농가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자동선별기는 오는 12월 16일까지 운영되며 40kg기준 2천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예약제로 임대사업소 본점 전화(339-2601)로 신청하면 접수 순번에 따라 운영된다.

 

한편 시는 민선 8기 공약사항인 농기계 임대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부터 농기계 임대 사업소 7개소에 무료 셀프 세차장을 운영하고 있다.

 

세차장 무료 개방을 통해 농업인의 임대 농기계 세척에 고민했던 농업인들의 애로사항 해소는 물론 청결하고 효율적인 농기계 관리에 보탬이 되고 있다.

 

나주시 관계자는 밭작물 수확철 영농편의를 위해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콩 선별장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콩 선별 시에는 반드시 탈곡 후 풍구 작업을 마친 후 이용해야한다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78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