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청년내일아카데미 'MD 세일즈마스터과정' 직무 맞춤형 실무교육 운영 - (사)인재육성아카데미, 광주여자대학교·전남대학교·호남대학교와 협력
  • 기사등록 2022-11-05 10:22:4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사)인재육성아카데미(강행옥 이사장)는 오는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지역 청년 30명을 대상으로 광주여자대학교·전남대학교·호남대학교가 공동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주최하는 2022‘청년내일아카데미’ MD 세일즈마스터과정을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쇼핑의 증가와 같은 소비 패턴의 다양화와 고령화, 1인 가구 증가 등 인구구조의 변화로 인해 고객층의 니즈분석과 시장분석 등이 중요하게 요구되면서 상품 차별화를 위한 MD의 역할이 증대될 전망이다. 


이러한 전망에 따라 기업에서도 제조, 유통, 영업, 마케팅, 판매에 이르기까지 여러 영역에서 전문성 있는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청년들의 MD 세일즈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낮고 취업에 필요한 정보수집 및 직무 접근성이 떨어져 구직활동이 쉽지 않은 현실에 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 강행옥 이사장은 “디지털 혁명시대가 도래하면서 다양한 플랫폼이 생겨나고, 소비구조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세일즈,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이번 MD 세일즈마스터과정을 계획하게 되었다. 


이번 과정을 통해 MD 세일즈 직무에 대한 정의를 정립하고 취업시장에 대한 분석 및 직무실습을 통해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총 3일에 걸쳐 진행되는 MD 세일즈마스터과정은 ‘MD 직무와 영업·마케팅의 관계 이해’, ‘최근 채용 트렌드 읽기’ 등 직무 이해를 통한 직무역량 향상뿐 아니라 ‘담당 영역별 판매촉진을 위한 상품 구성 및 대상 리스트 개발’과 ‘기업/상품 영업 형태에 따른 영업 프로세스 개발하기’ 등 직무 실습을 실시한다. 또한 전문가의 코칭과 피드백을 받는 과정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실무능력 강화의 기회를 가진다.

 

2022‘청년내일아카데미’ MD 세일즈마스터과정은 오는 11월 18일까지 연수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인재육성아카데미 홈페이지 (www.mdsaran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인재육성아카데미(062-224-7733), 카카오톡(인재육성아카데미), 이메일 (m2247734@hanmail.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7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