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선8기 해남군 공약, 군민평가단 2차회의 개최 - 20개 사업 공약사업담당자 설명회를 통해 군민과 소통
  • 기사등록 2022-11-03 14:14: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이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군민평가단 2차 회의를 갖고, 1차회의에서 선정된 20개 공약사업에 대한 실천 계획을 점검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공약사업 담당자가 직접 참여하여 제안 설명을 하고군민평가단과의 질의응답시간을 진행하는 열띤 분위기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군민평가단이 직접 선정한 공약사업은 해남형 농촌유학센터 운영농촌인력기반 확충군민 안전문화 운동 확대 등 20건으로최종 3차 회의를 거쳐 군민평가단 권고안이 확정된다.


최종 회의는 이달 16일 열릴 예정으로 분임별 소관 안건에 대한 토의 및 의견정리를 통해 성과·문제점 제시 및 개선방안·아이디어를 마련할 예정으로 전체회의를 통해 분임별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전체 군민평가단 합의로 분임권고안이 최종승인된다.


또한 군민평가단 권고안에 대해서는 공약사업 주관부서의 검토를 통해 12월 중 수용여부를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공약사업의 객관적인 평가 및 주민소통 등 신뢰행정을 확산할 계획이다.


한편해남군은 전남도내 유일하게 4년 연속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SA)등급을 획득하는 등 전국최고 수준의 공약이행율을 달성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군민평가단은 공약실천계획 점검 및 평가에 해남 군민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공약사업과 집행의 불일치를 해소하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민선8기 출발점인 올해 공약사업 추진에 누수가 없도록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75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