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6일 군청 우주홀에서 공무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회계실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 네이버 예산회계실무 카페 홈지기인 강서구청 최기웅 사무관을 초빙해 이론과 다양한 사례 위주로 회계일반과 지방보조금 실무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회계일반 교육은 지방예산 운영과 지출집행 절차와 회계제도 일반 실무능력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두었고, 이어진 지방보조금 강의는 지방보조금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과 주요 감사지적 사례 중심으로 진행돼 투명하고 효율적인 보조금 업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군 관계공무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실무에서 범하기 쉬운 오류나 잘못된 관행 등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어 효율적이고 투명한 예산집행이 이뤄지길 바란다”며“앞으로도 공무원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건전재정 운영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석한 공무원들은 “법령 위주의 업무 연찬보다는 사례 중심의 실무 교육을 통해서 현장에서 발생하기 쉬운 오류를 이해 할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호응을 나타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7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