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문화행동 S#ARP(대표 정민기)은 ‘광주학생독립운동과 대한민국 현대사의 중요한 순간마다 앞장섰던 청소년들의 사회참여활동을 기억하며, 2022년 오늘을 사는 청소년들의 기억행동으로 “광주학생독립운동 컬러링북으로 함께 기억해요”를 진행한다.
올해로 제93주년 맞은 광주학생독립운동은 1929년 11월 3일, 광주에서 시작되어 이듬해 3월까지 전국에서 벌어진 학생들의 시위운동으로 3·1운동 이후 가장 큰 규모로 벌어진 항일운동이다.
그러나 광주학생독립운동을 누구나 쉽게 배우며 기억하고 행동할 수 있는 체험키트가 전무하기에 청소년 단체인 「문화행동 S#ARP」이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동구의 지원으로 광주학생독립운동에 대한 설명과 사적지 안내, 컬러링 도안 4종으로 구성된 컬러링북을 제작, 나눔활동을 통해 광주학생독립운동 기억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광주학생독립운동 기억행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청소년들은 오는 31일(월)까지 구글폼(http://bit.ly/광주학생독립운동-컬러링북신청)을 통해 신청을 하면 우편을 통해 각 가정에서 무료로 배송받은 후 광주학생독립운동 컬러링북 제작 활동사진과 완성된 컬러링북 이미지를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광주학생독립운동 컬러링북 나눔활동을 진행하는 문화행동 S#ARP 정민기 대표는 “청소년들이 우리의 소중한 역사인 광주학생독립운동을 기억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그 의미를 실천하는 활동을 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행동 S#ARP」은 광주광역시교육청의 지원으로 11월 5일(토) 13시~17시 30분까지 5·18민주광장에서 광주학생독립운동 정신을 계승하며 청소년들의 일상과 연결하며 독립의 사전적, 시대적 의미를 재해석하는 다양한 실천활동을 펼치는 청소년 사회참여축제인 “2022 청소년독립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행동 S#ARP(☎062-368-13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7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