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천연 미네랄 가득 품은 세발나물 아시나요?” - 해남특산물 세발나물 본격 출하, 간척지에서 자란 영양가득 겨울철 별미채…
  • 기사등록 2022-10-24 13:57: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 특화작목인 세발나물 수확이 본격 시작됐다.


해남 세발나물은 해남군 문내면 예락마을을 중심으로18ha 면적에서 연간 1,074톤 가량이 생산되어 연간 약 20억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소금기가 남아있는 간척지에서 자생하는 세발나물은 바닷가 주민들만 먹어볼 수 있는 겨울철 별미로 알려져 있었으나 지난 2006년 해남에서 최초로 재배에 성공함으로써 전국적인 수요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섬유질이 풍부해 신선채소를 찾기 힘든 겨울철 영양균형을 맞춰주고해변에서 자라기 때문에 칼슘과 칼륨천연 미네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식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천연 염분을 함유하고 있어 간을 하지 않고도 생채 샐러드나 살짝 데쳐 나물로 먹을 수 있다.


해남군은 특화작목 육성을 통한 안정적인 생산기반을 구축하고전국 세발나물 중 유일하게 지리적 단체표장을 등록할 정도로 세발나물 브랜드화에 성공했다.


지난해에는 온도저감시설 설치 시범사업을 통해 하우스내 온도를 3~4도 가량 낮추어 재배기간을 6월까지 연장하는 재배작형을 개발하기도 했다.


해남 세발나물은 친환경 무농약으로 재배돼 품질이 고르고 외관이 깨끗하며영양과 식감저장성이 높아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겨울철 신선채소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세발나물은 코로나 이후 면역력을 키우는 영양성분으로도 주목받고 있다군에서도 세발나물의 품질향상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현장 기술 연구와 신기술 보급을 통해 해남 세발나물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68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