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아이비타, 경희의료원-헴프앤알바이오, 대마 연구 개발 3자 MOU 체결
  • 기사등록 2022-10-21 09:08:27
기사수정

사진 좌로부터 오주형 경희대학교 병원장김영민 헴프앤알바이오 대표김성완 경희의료원장이길연 지아이비타 대표윤경식 경희의과학 연구원장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지아이비타(대표 이길연)가 경희의료원(원장 김성완), ㈜헴프앤알바이오(대표 김영민)3MOU를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이길연 지아이비타 대표(경희의료원 외과 교수), 김성완 경희의료원장오주형 경희대학교 병원장윤경식 경희의과학 연구원장김영민 헴프앤알바이오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MOU는 산업 및 의료용 대마를 이용한 국내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을 목표로 한다대마의 칸나비디올(Cannabidiol, CBD)은 희귀 난치 질환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헴프씨드와 헴프씨드 오일은 오메가3, 오메가6, 필수 아미노산 10종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대마(헴프)의 경우 국내에서는 마약류로 규제되고 있었지만안동의 최초 대마 재배 허용 특구 지정 및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024년부터 대마 성분 의약품의 국내 제조•수입을 허용한다고 밝히면서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AI 헬스케어 앱 로디(ROTHY)를 운영하며 데이터 테크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한 지아이비타는 이번 MOU를 통하여 의료용 대마 연구와 제품 개발그리고 유통까지 지원하며 건강한 사회 조성에 이바지한다는 전략적 접근을 추진 중이다.
 
경희의료원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의학치의학한의학동서의학약학간호학 등 6개 의학분야가 공존하고 있는 의료기관으로의료용 대마의 효능 및 치료효과에 대한 상관관계 분석을 담당할 예정이다.
 
헴프앤알바이오는 안동시 소재 기업으로 전국에서 가장 넓은 면적의 대마 계약재배를 진행하고 있다. Hempla(헴플라)라는 브랜드를 전개하여 대마종자유 캡슐오일씨드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산업 및 의료용 대마 연구와 개발을 진행한다.
 
지아이비타 이길연 대표는 건강함을 지키기 위해서 적절한 식품 섭취가 중요하기에 이번 협업이 의미가 있으며의료용 대마의 활성화를 통하여 아픈 환자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근 지아이비타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부여한 비의료 건강관리서비스에 시범 인증을 받았다국내 단 12개의 기업만 인증을 받았으며지아이비타는 2군 생활습관 개선형에 지원하여 생활습관신체정보 등에 기반한 건강목표 설정비의료적 상담 및 조언모니터링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또한 인도네시아 원격 진료 및 온라인 약국 서비스 기업 클릭닥터(Klikdokter)’와의 MOU, 동남아시아 최대 제약사 칼베(Kalbe Farma)와 협업으로 해외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66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