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회 북구청장배 전국 드론축구대회’ 개최 - 오는 15일 ~ 16일 북구 드론공원에서 ‘전국 드론축구대회’ 개최 - 전국 드론팀 참가로 드론산업 활성화 및 레저문화 확산 기여
  • 기사등록 2022-10-11 12:39: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오는 15일과 16일 이틀 동안 북구드론공원(북구 추암로 44)에서 2회 북구청장배 전국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광주전남 지역 최초 전국 단위 드론관련 행사로성황리에 열린 지난해 1회 대회에 이어 더욱 알찬 준비로 올해 2회 대회를 맞이한다.

 

이번 대회는 1부와 2부 각 8, 324팀 등 총 3개 리그로 운영되며, 전국에 있는 40개의 드론축구팀이 참가해 경기를 펼친다.

 

경기 첫날인 15일에는 개회식과 함께 다양한 드론 퍼포먼스와 12부 리그 팀의 대회가 열리고 16일에는 3부 리그가 진행된다.

 

시상은 리그별 1위부터 4위를 차지한 팀에게 북구청장 상패와 상금이 수여된다.

 

이 외에도 드론 드라이브 서킷체험, 3;3 배틀드론드론코딩 및 드론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홍보관을 운영하고국립과학관 주최 아트사이언스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드론 아카데미 행사와 함께 드론 레포츠의 장을 연출할 계획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움츠렸던 드론 동호인들이 이번 대회에서 실력을 마음껏 뽐내고 즐거운 추억도 쌓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드론산업 육성과 레저 문화 확산을 통해 드론 특화도시 북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광주 시민의 숲 일원에 북구 드론비행연습장을 조성하고전국 특・광역시 최초로 드론 국가자격증 상시실기시험장과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드론공원으로 지정받는 등 드론 문화의 일상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아울러드론특별자유화구역 지정드론 실증도시 선정 등을 통해 지역 드론기업의 우수기술 실증 및 모델 상용화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60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