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지방보훈청(청장 임종배)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2년 10월 제대군인주간을 맞이하여 제대군인지원센터 사이버연수원 수강 이벤트를 실시한다.
국가보훈처에서는 5년 이상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에게 전직지원서비스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채용정보, 취업지원 및 교육훈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제대군인사이버연수원은 자격증, 공무원시험 과정, 공인 외국과정 등 약 640여 과목의 일반분야와 빅데이터, 인공지능, 정보보안․데이터 자격증과정 등 제4차 산업혁명분야로 나누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 하고 있다. 사이버연수원은 제대군인지원센터 회원가입을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에 2022년 제대군인주간을 맞이해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보다 많은 제대군인의 사이버연수원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10월 4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제대군인사이버연수원의 온라인 워크숍을 수강한 인원에게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구직지원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행정 일환으로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대한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제대군인지원센터 회원 가입 및 교육지원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