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임대 농기계 무료로 편하게 세척하세요” - 7일부터 농기계임대사업소 7개소 셀프 세차장 전면 개방
  • 기사등록 2022-10-05 14:48: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가 농기계임대사업소 7개소 세차장을 농업인들에게 전면 개방한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민선 8기 시민과의 약속인 농기계 임대사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이달 7일부터 농기계임대사업소 셀프 세차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농업인이 사업소에서 농기계를 임대 후 반납할 시에는 반드시 세척 작업이 이뤄져야하지만 세척 장소나 방법이 마땅치 않고 비용이 발생하는 등 불편이 따라왔다.

 

또 제대로 세척하지 않은 농기계는 수명 단축 및 안전 운행에 방해가 되는 문제가 있었다.

 

이번 세차장 무료 개방을 통해 임대 농기계 이용 편의 향상과 농기계를 보다 청결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차장에는 농기계 흙과 오물을 쉽게 세척할 수 있는 고압세척기와 세차에 따른 오염수를 정화할 수 있는 오폐수 정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는 연간 약 3600만원을 투입해 일반폐기물로 분류되는 흙퇴비 등 오폐수를 처리할 계획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농기계 세척에 고민했던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이 해결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농업 경영비 절감을 위한 농기계 임대 수요 증가에 맞춰 농기계 임대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7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