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와 닮은 계절은” 아름다운가게, 계절BTI 테스트 진행 - 방구석연구소와 손잡고 기후위기와 MBTI를 연결한 테스트 오픈 - 오픈 5일 만에 13만 명 이상 참여 - 나와 닮은 계절을 지키는 방법으로 물품 기부 제안
  • 기사등록 2022-10-05 11:28: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박진원)가 9월 28일 오픈한 계절BTI 테스트가 닷새 만에 참여자 13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계절BTI는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공동으로 기획한 테스트로 MZ세대 사이에 공감을 얻어 내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자발적인 공유를 이끌어내고 있다.

계절BTI는 MBTI 기반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자와 가장 닮은 계절을 알아보는 심리테스트로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일상 속 자원 순환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작하게 됐다.

참여자는 12가지 질문을 통해 다양한 기후 상황을 겪게 되는데 질문에 답한 결과값에 따라 16가지 계절 중 자신과 가장 닮은 계절이 매칭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마음이 얼지 않는 따뜻한 겨울’, ‘예고 없이 다가오는 쌀쌀한 여름’ 등과 같은 지구온난화로 인한 이상기후 현상을 겪는 계절 유형으로, 이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자연스럽게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전하고 있다.

아름다운가게 이혜라 홍보팀장은 “계절BTI 테스트는 환경 감수성이 높고 기후위기에 민감한 MZ세대의 공감과 참여를 얻기 위해 기획됐다. 앞으로 아름다운가게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생활 속 물품 기부와 자원 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아름다운가게는 20주년을 기념해 웹사이트 오픈과 더불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의 역사, 퀴즈풀고 룰렛돌리기, N행시 응모 등에 참여하면 아름다운가게 모바일 상품권 및 20주년 굿즈 등을 증정 받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7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