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2022년 벼농사 종합평가회 개최…평년작 웃돌아 - 정기명 시장, 도‧시의원, 농업인과 관계자 등 200여명 참석 - 드론이용 병충해 방제, 하이아미 품종 수확 시연회도 열려
  • 기사등록 2022-09-28 17:12: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여수시(시장 정기명)28일 소라면 복산리 벼 공동육묘장에서 ‘2022년 벼농사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에는 정기명 시장을 비롯해 농업 관련 기관단체장도‧시의원농업인과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평가회는 올해 벼농사 작황보고병해충 방제 드론 시연콤바인을 이용한 유기농 벼 하이아미’ 수확 시연벼 실증시험포 견학 및 품종 비교‧전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여수지역에 적합한 품종 선발을 위해 최근 육성된 최고품질 벼 7품종이 선보여 눈길을 끌기도 했다.


올해 여수시는 지난 5~6월 가뭄 시 모내기가 지연됨에 따라 예비모를 투입해 모내기를 완료하고, 7~8월 돌발 병해충의 적기 방제로 벼농사를 지원해왔다.


또한 수확기를 앞두고 발생한 태풍 힌남노난마돌의 영향으로 벼 쓰러짐이 우려됐으나다행히 피해가 크지 않아 올해 벼 작황이 평년작을 웃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기명 시장은 올해 벼농사가 잘 돼 다행인 한편쌀값 하락으로 농민들의 근심도 깊다시에서는 하이아미’ 쌀을 중심으로 고품질 쌀 생산을 유도하고지역쌀 사주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농민들의 어려움을 함께 타개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나라 1인당 쌀 소비량이 향후 10년간 계속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현재 쌀 가격은 20182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중앙정부와 정치권에서 쌀 가격 보장과 수급 안정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3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