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안전취약계층 대상 안전교육 실시 - 체감형 교육으로 안전취약계층 안전사각지대 해소 기대
  • 기사등록 2022-09-23 15:43: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신체적ㆍ사회적ㆍ경제적 요인으로 재난에 취약한 계층의 안전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안전취약계층 안전교육’을 추진한다. 

심폐소생술 교육 광경(이하사진/고흥소방서 자료 활용)

안전취약계층 안전교육은 현장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으로 오는 9월 26일부터 연말까지 교통안전, 생활안전, 자연재난, 범죄안전, 보건안전 등 5개 분야에 대해 체감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안전사고에 노출 빈도가 높아 상대적으로 안전에 취약한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이며 교육비는 전액 군에서 지원한다. 


군은 교육대상의 집중력과 이해도를 고려해 이론식 교육을 최소화 하고 실제 사고사례를 중심으로 대처방법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해 사고 발생 시 위기 대처능력을 향상 시키고, 안전수칙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화재시 대피 훈련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은 응급환자 발생 시 처치요령으로 심폐소생술, 심장충격기 등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고, 안전사고 발생 시 대피 자세와 요령 등을 실천함으로써 위기상황에 따른 초기 대응요령을 익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안전취약계층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재난이 발생할 경우 행동요령 등을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체감도 높은 안전교육을 추진하겠다” 며, “안전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한 안전교육에 많은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교육에 대한 문의나 신청은 고흥군 재난안전과 (061)830-5965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1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