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2022년도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유권자를 대상으로 8개 과정의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중 지난 9월 2일부터 12월 6일까지 전남도내의 13개 학교, 550여명의 초 ․ 중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선거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선거교실」은 크게 민주시민교육과 선거체험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민주시민교육에서는 청소년들이 능동적이고 건전한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민주주의와 선거의 중요성, ▲바람직한 유권자의 자세와 주권행사의 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며, 새롭게 단장한 선거홍보관에서는 ▲투표 및 개표 체험, ▲선거벽보 만들기, 연설 차량 체험 등 투․개표 및 선거운동을 직접 해 봄으로써 유권자 및 후보자가 지녀야 할 자세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도선관위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관‧단체와 협력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선거와 정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4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