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기명 여수시장, ‘스트라이크’로 남해안 거점 도시 미항 여수 홍보 -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프로야구 시구 나서
  • 기사등록 2022-09-16 11:01: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정기명 여수시장이 지난 14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기아타이거즈 대 키움 히어로즈와의 프로야구 경기에서 시구자로 나섰다.


이날 시구는 얼마 남지 않은 56회 여수거북선축제를 비롯해 하반기 지역 축제의 성공 기원과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 여수’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시구 장면은 스포츠 전문채널인 SBS 스포츠플러스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됐으며시구를 마친 정 시장은 관계자 등과 함께 경기를 관람했다.


여수시는 이날 시구 행사 외에도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거북선축제와 여수 관광홍보 리플릿을 배부하고 전광판에 홍보영상을 상영하는 등 전국 최고의 해양관광도시미항 여수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한편올해 제56회 여수거북선축제는 930일부터 102일까지 3일간 종포해양공원 일원에서 희망의 미래를 향해다시 함성!’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순신 장군의 첫 출정을 기념해 매년 54일 개최됐으나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일정이 변경됐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통제영길놀이에는 취타대판옥선거북선 등 25개의 가장물과 함께 1,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용줄다리기소동줄놀이임란해전 유적지 순례드론 라이트 쇼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과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다.


여수시에서는 올 하반기 거북선축제 외에도 남도음식문화큰잔치(10. 7.~9.), 여자만갯벌노을체험행사(10. 9.~10.), 여수밤바다불꽃축제(10. 22.), 여수동동북축제(11. 5.~6.) 등 다채로운 축제가 연달아 개최돼 여수를 찾은 관광객에게 풍성한 재미와 낭만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45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