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오는 9월 16일(금)부터 17일(토)까지 나주 빛가람호수공원 수변문화마당에서 열리는 제7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에서는 ‘서書로 통하는 우리’를 주제로 북콘서트, 전시, 공연을 비롯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첫날 운영되는 <동화책 속 캐릭터 그리기>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참여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마음껏 뽐내볼 수 있고, 둘째 날은 자신이 좋아하는 시나 문장을 손글씨로 써서 제출하면 푸짐한 선물을 나누어주는 <예쁜 문장 필사>이벤트가 행사장을 찾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더불어 행사장 곳곳에 숨겨진 보물캡슐을 찾아 미션을 수행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보물찾기>는 어른들에게 가을소풍의 행복한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어린이들에게는 독서문화한마당 최고의 설렘을 안겨줄 예정이다.
아울러 전남지역 청소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재치를 담아낸 ‘제7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 독서영상공모전’ 수상작을 행사장에서 대형화면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나주공공도서관 김현동 관장은 ‘전남도민이 책을 매개로 한자리에 어울려 최고의 가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서관 관계자들이 한마음으로 준비하고 있으니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