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이강일 작가展‘해남길 아리랑’전시회 - 오는 25일까지 문화예술회관 기획전시실
  • 기사등록 2022-09-06 14:39: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은 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오는 25일까지 해남 출신 이강일 작가의해남길 아리랑전시회를 개최한다.


이강일 작가의 작품은 세로로 긴 종이를 잇대어 종이에 안료와 아크릴릭으로 순발력있게 그린 것이 특징이다소나무를 비롯한 자연풍광과 두륜산 대흥사달마산과 미황사 등 해남의 빼어난 산세와 푸른 바닷가가 작품에 표현되어 작가의 성장 과정과 고향에 대한 기억을 담아냈다.


해남 출신인 작가는 작가노트를 통해해남길 아리랑은 나의 성장과정과 지역정서와의 통합이다해남을 시작점으로 하지 않고서는 나의 역사에 어떤 것도 기준이 되지 않을 것이다특별히 내 고향 해남에서의 전시회는 의미가 있다.”고 작품의 의도를 밝혔다.


이강일 작가는 전남대 미술교육과와 홍익대 서양화석사전북대 교육학 박사를 수료하고미국 코네티컷주 브리짓포트대학 객원교수 및 강의교수중국 천진사범대학 대학원 강의교수를 역임했으며, 1998년부터 세한대학교 공간문화컨텐츠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문화예술진흥기금 일부를 지원받아 진행된다오전 9시부터 오후5시까지 해남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남문화예술회관 누리집 또는 전화(061-530-5139)로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39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