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우주천문과학관에서 추석연휴 보름달 관측해 보세요! - 추석연휴 특별운영… 우주의 신비 생생하게 관측ㆍ체험 가능
  • 기사등록 2022-09-01 13:33: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연휴기간 9일부터 12일까지 고흥우주천문과학관을 정상운영하고 특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천체망원경으로 본 보름달(사진/고흥군) 

군은 매년 한가위 보름달을 망원경으로 보며 달맞이를 하려는 가족단위 관광객이 증가해 이번 추석연휴에는 고흥천문과학관을 정상운영하기로 했다. 


추석 한가위에는 음력 15일 전후의 밝은 보름달을 관측할 수 있고, 달이 밝아 은하수나 많은 별을 관측하기 어렵지만, 토성 관측이 가능해 달과 토성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좋은 시기이다. 

가족들의 천체관측 광경(사진/강계주 자료) 

추석 연휴기간 천문과학관에서는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을 위해  핸드폰 카메라로 한가위 보름달을 직접 찍을 수 있도록 망원경과 장비를 지원할 계획이며, 주간 특별운영 기간에는 태양계 모형, 해시계, 망원경 등을 만들어보는 특별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천문과학관 관계자는 “기상상황에 따라 천체 관측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 날씨를 확인하는 것이 좋고, 일교차가 있으니 야간 천체관측 시 긴소매 옷을 챙겨 방문하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체험(사진/고흥군 제공)

한편, 고흥 우주천문과학관은 우리나라 최대급의 800mm 반사 망원경과 돔영상관을 보유하고 있어 우주의 신비를 생생하게 관측하고 체험할 수 있다. 


천문과학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관광정책실(☎061-830-6691)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35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