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청년 창업기업인 육성 ‘역량강화 교육’ 개강 - 청년셀러 육성 SNS를 통한 홍보 마케팅 전략 등 교육
  • 기사등록 2022-08-30 13:14: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비대면 시대 흐름에 발맞춰 예비창업자와 지역 내 청년 기업인을 대상으로 개인 SNS 및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통한 청년셀러를 육성 지원키로 했다.

공영민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청년 셀러’는 직접 생산한 농수산물이나 가공식품 등을 모바일 플랫폼에서 온라인 판매하는 자로서 코로나19로 비대면 판촉이 늘어나면서 최신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시대 흐름에 맞춰 군은 29일 고흥 어울림센터 회의실에서 ‘고흥 청년 셀러(Seller) 양성교육 개강식’을 시작으로 1개월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매주 월, 수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스피치커뮤니케이션즈 나선희 대표가 교육생을 대상으로 SNS를 통한 상품의 홍보 판매마케팅 전략과 공동구매 라이브 방송 실전연습 등을 교육한다. 

공영민 군수는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ㆍ창업 교육을 비롯해 우리 지역 농수산물이나 가공식품을 홍보하고 판로를 확보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전남도 주관 ‘2022년 전남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 공모에 선정돼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됐고, 오는 11월까지 ▲치매예방&실버인지놀이지도사 ▲공예교육 심리상담사 ▲ 놀이심리상담사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해 전문인력 양성으로 청년층 일자리 문제를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33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