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대형폐기물 배출, 스마트폰 어플로 간편하게!” - 23일 ㈜같다와 협약 10월부터 온라인 대형폐기물 배출 서비스 ‘빼기’ 시행…
  • 기사등록 2022-08-24 10:28: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이건호기자] 장성군이 23일 장성군청 2층 상황실에서 ㈜같다와 대형폐기물 수거 플랫폼 ‘빼기’의 도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같다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대형폐기물 온라인 배출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개발업체다

㈜같다에서 개발한 ‘빼기’는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으로 대형 폐기물 배출 신고부터 수수료 결제까지 한 번에 해결해 준다. 행정안전부가 공식 지정한 대형 폐기물 배출 서비스다.

 

‘빼기’가 시행되면 대형 폐기물 배출 신고를 위해 읍면 행정 복지 센터까지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또한 ▲혼자 버리기 어렵거나 해체가 필요한 폐기물을 운반해 주는 ‘내려드림’ ▲재활용이 가능한 폐기물을 자체 매입하는 ‘중고매입’ 서비스도 제공해 주민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군민 여러분의 대형폐기물 배출 불편이 해소되기를 기대한다”면서 “폐기물 재활용률 향상을 통해 자원 순환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성군은 전산 시스템 구축 등 ‘빼기’ 플랫폼 도입 준비를 마치고, 오는 10월 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29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