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너지의 날’ 영광군 “불을 끄고 별을 켜다” - 밤 9시부터 5분간 소등 에너지의 날 행사 참여해주세요!
  • 기사등록 2022-08-19 14:50: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현수 기자]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에너지시민연대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등에서 후원하는 ‘제19회 에너지의 날’행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에너지의 날은 매년 8월 22일로 2003년 8월 22일 그해 최대 전력소비(4,598만kW)를 기록한 날을 계기로 기후변화와 에너지 절약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확산을 위해 2004년 지정됐다.

 

이번 ‘제19회 에너지의 날’ 행사는 에너지의 날을 기념하고, 에너지 절약과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불을 끄고 별을 켜다’라는 주제로 밤 9시부터 5분간 소등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에어컨 건강온도 26℃∼28℃ 지키기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에너지의 날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에너지의 날 홈페이지(https://www.enet.or.kr/)에서 별빛지기 ‘참여하기’를 눌러 가입할 수 있으며 에너지의 날 체험 이벤트 등으로 기후위기 대응에 동참할 수 있다.

 

김용연 경제에너지과장은 “전 세계가 기후변화로 산불, 기록적 폭염 등 몸살을 앓고 있다”며, “제19회 에너지의 날 소등 및 에어컨 건강온도 설정 캠페인이 지구를 살리기에는 부족하겠지만 나비효과를 불러와 건강한 지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27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