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 중인 보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오현경)는 어린이들의 저당 식습관 실천을 위해 가정, 아동,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건강 튼튼 저당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저당 식습관 실천 및 건강간식 제공 환경 조성을 목표로 실시간 온라인 교육과 대면 교육을 통해 당 과다섭취 시 문제점과 저당 식습관 실천방법에 대한 영양교육 후 이벤트 및 요리활동으로 진행되었다.
가정대상 프로그램은 ‘저당 토마토소스’를 활용한 ‘단호박 저당 피자’ 만들기 온라인교육 및 이벤트가 진행되었고, 어린이급식소대상으로는 ‘저당조림장으로 급식제공하기’ 이벤트를 실시하여 저당 식습관 실천을 유도하였다.
아동대상으로는 당 섭취 실태조사와 보성군 특산물인 녹차, 저당 팥, 현미떡 등을 활용한 ‘저당 녹차 팥빙수’ 만들기를 통해 저당 간식 섭취방법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참여부모는 “이번 프로그램 교육을 통해 저당 식습관 실천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배운 내용을 실제로 적용하여 아이들에게 당을 줄인 건강간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현경 센터장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정, 어린이급식소가 함께 어린이들의 저당 식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2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