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 중인 보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오현경)는 어린이들의 저당 식습관 실천을 위해 가정, 아동,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건강 튼튼 저당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저당 식습관 실천 및 건강간식 제공 환경 조성을 목표로 실시간 온라인 교육과 대면 교육을 통해 당 과다섭취 시 문제점과 저당 식습관 실천방법에 대한 영양교육 후 이벤트 및 요리활동으로 진행되었다.
가정대상 프로그램은 ‘저당 토마토소스’를 활용한 ‘단호박 저당 피자’ 만들기 온라인교육 및 이벤트가 진행되었고, 어린이급식소대상으로는 ‘저당조림장으로 급식제공하기’ 이벤트를 실시하여 저당 식습관 실천을 유도하였다.
아동대상으로는 당 섭취 실태조사와 보성군 특산물인 녹차, 저당 팥, 현미떡 등을 활용한 ‘저당 녹차 팥빙수’ 만들기를 통해 저당 간식 섭취방법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참여부모는 “이번 프로그램 교육을 통해 저당 식습관 실천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배운 내용을 실제로 적용하여 아이들에게 당을 줄인 건강간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현경 센터장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정, 어린이급식소가 함께 어린이들의 저당 식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